본문 바로가기
이차전지 이직,취업

이차전지(배터리) 산업으로의 취업(이직)을 준비한다면? #1

by 밧데 2023. 7. 27.

안녕하세요?

 

최근 날씨가 습하고 더워 다들 고생이 많으신데요.

이럴 때 가장 생각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퇴사입니다~!

 

사실 지금처럼 더운 날이 아니더라도 추우면 추운데로, 날씨가 좋으면 날씨가 좋은데로 항상 생각나는데요.

 

하지만 이직할 회사를 구하지 못하고 생퇴사할 용기(객기)는 가지기 쉽지가 않죠..

 

이직을 한다면 어디로 하고 싶으세요?

 

저는 이차전지 산업으로의 이직을 준비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우리나라 산업에서 가장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이

바로 반도체와 이차전지 산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코스피 시가총액만 봐도 1~10위까지 반도체와 이차전지가 장악하고 있네요..

(삼성 바이오로직스와 현대차만 빼면 모두 반도체와 이차전지 관련 기업이네요.)

2023년 7월 27일 기준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10 (네이버 증권)

저는 반도체 분야는 변태(?)들이 너무 많다고 생각해서 이차전지 분야를 노렸습니다.

(제 주변엔 학부연구생 신분으로 반도체 관련 특허도 얻고 반도체에 공부를 많이 한 변태들이 많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꿈에 그리고 있는 퇴사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한번 이차전지 분야를 공부해보는건 어떠세요?

최근 이차전지에 산업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투자되는 금액도 커지면서 신입사원을 많이 뽑는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이미 이직에 성공하여 현재 퇴사전 말출(?)나왔습니다

 

저와 함께 공부 시작해보시죠.

 

저는 퇴사하러 가보겠습니다~